제 1 장 총 칙
제1조 [목 적]
본 약관은 (주)비즈인사이트(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시너지마케팅대학(http://www.smcollege.co.kr)에서 제공하는 인터넷관련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몰과 교육정보이용자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 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 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콘텐츠”라 함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정보를 의미함으로서,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4.“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전자우편(Email)”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7.“운영자(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8.“회원의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② 전항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회사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회사의 상호,대표자 성명,주소,전화번호(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하는 곳의 연락처 포함),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제4조 [약관의 게시 등]
회사는 이용자가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 웹사이트에 게시하며, 약관의 전문을 출력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5조 [약관의 개정]
①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 7일 전부터 회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 기존 회원에게는 본 약관 제8조의 방법을 통하여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합니다.
③ 기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약관의 효력]
①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기존 회원이 본 약관 제5조 제2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③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7조 [약관의 해석]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라 해석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웹사이트 공지, 팝업창, 유ㆍ무선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2 장 회원가입
제9조 [회원가입]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이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조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2.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3.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4.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6.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7.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8.본 약관 제20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9.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10.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ID, 비밀번호, 주소 등)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⑤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본조 제4항과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팝업창을 통하여 즉시 이용자(신청자)에게 알립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10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① 만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 웹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 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충분히 숙지한 후, 반드시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회원가입을 신청 하여야 하는 등,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함에 있어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별도의 안내 또는 절차를 통하여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만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가 법정대리인에게 전항의 동의사실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도록 회원가입 시, 보호자[법정대리인]의 성명 및 유ㆍ무선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보호자[법정대리인]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만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을 불허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만 14세 미만 회원의 보호자[법정대리인]는 자녀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구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때 회사는 보호자[법정대리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문서 등의 확인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회사 웹사이트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3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③ 본 조항에 따른 해지 시 회원은 이용계약 종료(회원 탈퇴) 이전에 잔여 캐쉬, 할인 쿠폰을 모두 사용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됨과 함께 잔여 캐쉬, 할인쿠폰은 소멸됩니다.
④ 전항에 따른 조치는 본 약관 제19조 제2항 내지 제4항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14조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
①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회사 웹사이트 접속 시, 회사에서 제작 및 배포하는 ActiveX Control의 설치를 권장합니다.
② 회원이 해당 프로그램 설치를 위하여 설치동의 [“예”]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 PC에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③ 회원이 회사에서 권장하는 본 조 제1항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는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5조 [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해당 콘텐츠 또는 그 포장에 표시합니다.
1.콘텐츠의 명칭, 종류, 내용, 가격, 이용기간
2.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전자매체의 최소한의 기술사양
3.휴대가 가능한 학습용 전자기기의 사용가능 여부
4.환불기준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방법 및 효과
5.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② 회사는 전항 각 호의 사항을 회사 웹사이트,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결제방법 등]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콘텐츠 서비스 이용을 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2.콘텐츠 상세정보 확인
3.결제하기 클릭
4.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 (환불규정 안내)
5.성명, 주소, 연락처 등 배송지 정보 입력
6.결제수단 선택
7.결제금액 재확인
8.결제
② 회원은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인터넷계좌이체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③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명의 또는 보호자[법정대리인] 동의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보호자[법정대리인]는 본인 동의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④ 미성년자가 유료서비스의 대금을 자신의 명의로 결제하는 경우, 당해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 등 보호자의 승낙을 증명하는 문서, 전자우편 등을 제공하거나 유ㆍ무선을 통하여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보호자의 연락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러한 절차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결제금액은 보호자[법정대리인]에 의하여 처분이 허락된 재산으로 볼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유ㆍ무선 등의 방법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2.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3.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⑦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본 약관 제8조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⑧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7조 [환급]
①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재화 결제금 및 입금액 등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지체없이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과오금 발생사실을 안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제18조 [교재 배송, 취소, 환불 등]
① 국내배송은 대금 결제 후 1주일 이내로 합니다. 다만,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배송소요기간은 연장될 수 있습니다.
② 구매한 상품이 품절 등의 사유로 원하는 기한 내에 배송이 불가능할 경우 회사는 이 사실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즉시 주문취소 및 환급 등의 처리를 합니다.
③ 회사가 판매한 재화가 디지털콘텐츠 내용과 상이할 경우, 회사는 환불조치 하며, 배송된 교재의 운송비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주문한 재화와 회사가 배송한 재화가 다를 경우, 회사는 환불조치 하며, 배송된 재화의 운송비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⑤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회사는 환불 조치하나 이용자의 귀책으로 상품이 훼손되는 경우에는 제외됩니다.
⑥ 이용자가 주문한 재화를 다른 재화로 교환을 원할 경우 회사는 교환해 줄 수 있으며, 이 때 발생한 왕복 운송비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단, 교재가 파손, 손상, 훼손된 경우는 교환이 불가합니다.
⑦ 이용자가 주문한 재화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환불, 취소시 배송에 소요되는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⑧ 재화 수령 후 취소, 환불기준일은 수령 후 7일(본사도착 10일) 이내로 합니다.
o 시너지마케팅대학 본사 : [우:08209]서울 구로구 경인로 662 디큐브시티 15층
o 배송비(3,000원) 및 결제 수수료(결제수수료), 송금수수료(500원)을 제외하고 환불 처리됩니다.
⑨ 재화 반품 후 취소, 환불 일자는 재화를 받은 시점에서 재화의 파손, 손상, 훼손 검수완료를 3일 영업일 이내 완료하며, 검수완료 후 3영업일 이내로 취소, 환불처리합니다
제1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방화벽을 설치하는 등 별도의 보안장치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에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⑤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20조 [회원의 의무]
①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 하였을 경우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상당기간의 최고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ㆍ공유하는 경우
2. 회원이 기타 불법적인 방법으로 회원가입을 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3. 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4.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5.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6. 회원이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7. 회원이 회사로부터 유ㆍ무상으로 제공받은 캐쉬 등의 재화를 제3자와 유ㆍ무상 등의 방법으로 거래하는 경우
8.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 수단 혹은 회사에서 제공한 이벤트로 인하여 적립된 포인트를 비상적으로 현금 환급받거나 기타 기술적 혹은 물리적으로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적립하는 경우
9.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 하거나 그리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10.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11.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제21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①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맥어드레스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1.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4.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5.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③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만족센터”에 기재된 바에 따라 부정 이용자에 대해 재제 조치하며, 회원은 해당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 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회사의 본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만족센터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식별하여 부정사용자로 최종 확인된 회원이 회원의 귀책사유가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회원은 이로 인해 발생한 모든 민, 형사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22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 등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전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사유 및 내용을 본 약관 제8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23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②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본 약관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본 약관 제29조 제2항에 따라 환불이 진행됩니다.
제2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또는 유선상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이나 고객센타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 화면, 회사 웹사이트, 회원가입 시 회원이 직접 작성한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삭제]
①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중, 본 약관 및 관계법령 등에 위배되는 게시물이 있는 경우 이를 지체없이 삭제합니다.
②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 합니다.
제26조 [저작권]
①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녹화ㆍ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7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 하며,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4 장 유료 콘텐츠 서비스의 환불 및 변경
제28조 [관계법령상 환불정책]
① 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규정 등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을 반영하였습니다.
② 전 항의 관계법령에 따른 소비자의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경우로는,
1.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2.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3.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등이 있습니다.
③ 회사는 본 조 제2항 제2호에 해당하는 사유인 ‘시용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샘플보기’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제29조 [디지털 콘텐츠 수강료 취소,환불 규정]
① 회사와 디지털콘텐츠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취소,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단, 수강기간이 경과한 경우 취소,환불 불가).
②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7일 이내에 취소, 환불을 요청하면 일정금액(수수료포함) 을 제외하고 환불됩니다.
1.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 수업시작 전에는 이미 낸 학습비 전액 환불
ⓑ. 총수업시간의 1/3이 지나기 전에는 이미 낸 학습비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총수업시간의 1/2이 지나기 전에는 이미 낸 학습비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총수업시간의 1/2이 지난 후에는 반환하지 아니함.
2.본조 제2항제3항의 경우에 이용자가 실제 수강하지 않았더라도 수강여부와는 상관없이 수강기간이 지나면 이미 수강한 것으로 간주하여 취소, 환불이 진행됩니다.
3.환불금액 = 총 결제금액 - 수강금액(7일 이내 수강일수 계산) - 결제수수료(신용카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 송금수수료(500원)
③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이용자가 구매 후 7일 이후에 환불 요청시 수강금액은 1개월 기준으로 계산하며, 환불금액(수수료포함)은 다음과 같습니다.
1.이용자가 구매 후 7일이후 30일이내 환불 요청시 1개월 금액으로 계산합니다.
2.환불금액 = 총 결제금액 - 수강금액(동영상수강 1개월금액) - 결제수수료(신용카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 서비스이용금액(결제금액 10%) - 송금수수료(500원) - [교재포함 상품구매시 교재금액(수령한 교재의 판매금액)]
3.환불금액 산정시 환불금액이 부족한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4.동영상 상품의 1개월 수강료는 단과동영상 3만원, 동영상패키지 9만원으로 산정합니다.
5.총수업시간은 학습비 징수기간 중의 총수업시간을 말하며, 반환금액의 산정은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수업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6.학습비 환불기준은 평생교육법 시행령 제23조제2항을 준용합니다.
④ 회사 사정에 의한 서비스의 중단
회사가 본 약관 제23조 제2항 및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에는 이를 회원에게 공지한 후 최대한 신속하게 환불하여 드립니다.
⑤ 강제탈퇴
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30조 (수강과목 변경, 연장)
① 동영상 수강 변경은 수강 시작일로부터 7일 이내, 1회에 한하여 가능하며, 동일강좌라도 신규강좌 개강 후, 2주 후에는 구강좌로의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단 특강은 수강신청 후 24시간 이내 변경하셔야 합니다.
② 수강과목 변경에 대한 금액의 차이(추가납부, 환불)에 대하여는 각각의 의무를 이행하여야 하며, 추가납부, 환불에 따른 제반 비용은 회원 부담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모든 동영상 강좌의 수강은 수강여부와 관계없이 수강기간이 종료되면 더 이상 수강 및 연장이 불가하며, 신규 상품으로 다시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④ 당해년도 공인중개사, 기타 등의 동영상 강좌의 서비스 제공은 원칙적으로 당해년도 시험일까지만 제공하며, 최대 12월말까지만 제공합니다. 12월말 이후에는 모든 수강 및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⑤ 공인중개사, 기타 자격시험 담당교수는 담당 과목별 교수 사정에 따라 매년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⑥ 당해년도 공인중개사 교재, 기타 자격시험 교재는 당해 년도 동영상 강좌 수강 및 시험일까지만 유효합니다.
또한 당해년도 동영상 강좌 수강 및 시험일 종료 후 신규 동영상 강좌에 대한 공인중개사, 기타 자격시험 교재에 대한 출판사 및 교재 내용은 변경되며, 모든 교재는 별도로 모두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제 5 장 기 타
제31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2조 [분쟁의 해결 등]
①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② 전항에도 불구하고, 본 약관 및 서비스이용 및 회원과 회사간에 관련 사항 등은 모두 대한민국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0년 8월 1일부터 적용합니다.